fbpx
You are here
Home > 이슈뉴스 > 골목식당 덮죽집 아이디어를 훔친 프렌차이즈

골목식당 덮죽집 아이디어를 훔친 프렌차이즈

덮죽덮죽

어디서 많이 본 죽이다

죽 프렌차이즈 회사라고 한다

현재까지 약 5개정도의 지점이 있다고 함

메뉴를 보면 ‘골목저격’이라는 말이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모습을 보면 본인이 베끼는것을 알고있지만 그냥 대놓고 배낀거라고 볼 수 있음 즉 알고 만든거라는 말이다.

보면 알겠지만 골목식당에 나온 덮죽집의 메뉴를 그냥 아예 대놓고 베낀 가게다.

메뉴부터 컨셉 모든것을 배끼고 이름만 바꾼 집

하지만 법적으로 아무런 조치를 취할 수 없는 집

이 사람들은 도둑이다.

도둑이란 남의 물건을 훔치는 사람들을 도둑이라고 부른다.

이 덮죽덮죽은 포항 덮죽집이 이뤄낸 모든것을 빼앗으려고 메뉴를 훔쳤고, 유명세를 훔쳤고 꿈과 희망마저 훔쳤다.

법적으로 처벌할 수 없지만 이 덮죽덮죽은 도둑이다.

미리 특허를 내놓지 않은 포항 덮죽집 사장님의 잘못도 물론 없지않지만, 그래도 잘못은 집 문을 열어놓은 주인보다 도둑에게 있다.

사실 이런일은 대한민국에서는 자주 일어나는 일이다.

대만 카스테라, 불닭발, 닭강정 수많은 곳들이 카피브랜드로 인해 흥하고 망했다.

이렇게 카피를 하는 사람들은 지적재산권에 대한 개념이 없다.

그냥 비슷하게만 만들면 자신들도 잘될거라고 믿는다. 하지만 그건 착각이다. 오랜시간동안 고생해서 만든 메뉴와 시스템은 잠깐 본다고해서 절대 훔칠 수 있는것이 아니니까. 공정한 경쟁은 서로를 발전시키지만, 베끼기만하는 경쟁은 서로를 죽일 뿐이다.

이런 일이 일어날때마다 소비자들은 그동안 외면해 왔다.

그냥 그 집이겠거니… 오해하고 실망하고 원조까지 외면하는 일이 자주 일어났다.

이번엔 좀 달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도둑이 만든 브랜드에선 사먹지 말아야 한다. 범죄를 저지른 것을 부끄러워 하지않고 저렇게 당당하게 행동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왜냐하면 이 글을 보는 당신 또한 언제 이런일을 당할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오랜시간 노력해서 만든것을 훔치는것은, 그것이 물건이던 시스템이던 혹은 아이디어 이건 절도행위를 저지른 범죄자들이다.

나는 앞으로 이런 범죄자들에게 내가 힘들게 번 가치있는 돈을 쓰지 않을것이다.

그리고 여러분들도 나와 함께하길 소원한다.

우리

도둑놈이 그 더러운 손으로 만든 더러운 음식은 절대로 먹지 말도록 하자.

댓글 남기기

Top